당신의 위치:메인 화면 >지식 >전여옥, 尹 카이스트 사건에 "다른 나라 같으면 인생 종 쳐" 본문

전여옥, 尹 카이스트 사건에 "다른 나라 같으면 인생 종 쳐"

시간:2024-03-29 04:47:21 출처:网络整理编辑:지식

핵심 힌트

전여옥 전 의원은 카이스트 졸업식에서 있었던 과잉 경호 논란에 대해 "다른 나라 같으면 수갑 채워서 들려나가고 인생 종친다"라고 말했다.16일 대전 유성구 카이스트(KAIST)에서

전여옥, 尹 카이스트 사건에

전여옥 전 의원은 카이스트 졸업식에서 있었던 과잉 경호 논란에 대해 "다른 나라 같으면 수갑 채워서 들려나가고 인생 종친다"라고 말했다.

16일 대전 유성구 카이스트(KAIST)에서 열린 2024년 학위수여식에서 석사 졸업생이 R&D 예산 복원 등을 요구하며 자리에서 일어나 항의하다 제지 당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전 전 의원은 17일 자신의 블로그에 '양향자 의원, 이러니 이준석 전 대표 커피 패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양향자 의원, 제발 정신 차리고 과학적으로 사고하고 기술적으로 행동하시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앞서 양향자 개혁신당 원내대표가 "대한민국 모든 과학기술인이 공분했다. 대통령실이 끌어내린 건 과학기술의 미래이며 대한민국의 미래"라고 한 발언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16일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한 한국과학기술원(KAIST·카이스트) 학위 수여식에서 한 졸업생이 윤 대통령에게 항의하다가 경호원들에게 끌려나간 사건을 두고 정치권에서 공방이 이어지고 있는 것.

이에 전 전 의원은 "정의당 대변인이 작심하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행패를 부린 것을 감쌌다"며 양 원내대표를 정조준했다. 그러면서 "정의당 대변인이 '과학기술의 현재'를 깽판 친 것 아닌가"라고 반박했다.

또 "이러니 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가 커피 패스나 하는 것"이라면서 "졸업식 축하하러 온 손님 앞에서 대통령에게 패악질이나 하는 것, 그동안 이 대표가 하던 것, 그대로 모방한 범죄 아닌가"라고 이 대표와 싸잡아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 기자회견, 갑자기 취소하고 그런 양아치 짓 그만하라고 이야기하시라"며 "거짓말 일삼는 '양치기소년'처럼 '양아치 중년' 이 전 대표, 더 이상 못 봐주니까"라고 거듭 날을 세웠다.

한편 이 사건과 관련해 대통령실은 대변인실 명의로 입장문을 내고 "윤 대통령이 참석한 카이스트 학위 수여식에서 소란이 있었다"며 "대통령실 경호처는 경호구역 내에서의 경호 안전 확보 및 행사장 질서 확립을 위해 소란 행위자를 분리 조치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