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위치:메인 화면 >핫스팟 >'보급형' 아이폰SE4, OLED 첫 탑재…삼성·BOE 납품 경쟁 본문

'보급형' 아이폰SE4, OLED 첫 탑재…삼성·BOE 납품 경쟁

시간:2024-03-29 03:54:25 출처:网络整理编辑:핫스팟

핵심 힌트

'아이폰14' OLED 재사용 유력…中 티안마, 경쟁군서 제외될 듯애플이 내년 초 출시할 것으로 보이는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4'에 탑재할

'보급형' 아이폰SE4, OLED 첫 탑재…삼성·BOE 납품 경쟁

'아이폰14' OLED 재사용 유력…中 티안마, 경쟁군서 제외될 듯애플이 내년 초 출시할 것으로 보이는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4'에 탑재할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놓고 삼성디스플레이와 중국 업체들이 납품 경쟁을 벌이고 있다. 애플이 보급형 스마트폰에 OLED를 적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디스플레이와 중국 업체 BOE, 티안마 등은 최근 애플에 '아이폰SE4'용 OLED 가격을 제안했다고 페이턴틀리 애플이 1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가장 낮은 30달러, BOE는 35달러, 티안마는 40달러를 제안했다. 반면 애플은 업체들에게 20달러로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개발 중인 4세대 아이폰SE의 예상 렌더링 (사진=마진부 엑스)

애플은 '아이폰SE4' OLED에 지난 2022년 출시된 '아이폰14' OLED를 재사용할 예정이다. 지난 해 4월 애플 전문분석가 궈밍치는 '아이폰SE4'에 애플이 자체 설계한 5G 모뎀이 탑재되고 디자인도 '아이폰14'와 유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6.1인치 OLED 디스플레이 ▲페이스 ID, 평평한 모서리 디자인을 갖출 것이라고 예상했다.

페이턴틀리 애플은 "전작과 같은 OLED를 적용할 예정인 만큼 추가 개발비를 투입하지 않아도 돼 기존 OLED 패널 가격보다 '아이폰SE4' 패널 가격이 낮아질 것"이라며 "티안마는 OLED 기술력이 뒤처져 경쟁 상대가 되지 않을 듯 해 수율을 충분히 확보한 삼성디스플레이와 BOE가 납품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