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위치:메인 화면 >탐색하다 >"日 치매 아버지가 한국서 실종됐어요"…이틀 뒤 기적이 일어났다 본문

"日 치매 아버지가 한국서 실종됐어요"…이틀 뒤 기적이 일어났다

시간:2024-03-29 01:35:03 출처:网络整理编辑:탐색하다

핵심 힌트

"치매를 앓고 있는 아버지가 한국 여행 중 실종됐습니다."한 일본인이 한국 여행 중이던 70대 아버지가 실종됐다며 SNS에 도움을 요청한 끝에 아버지를 찾았다는


"치매를 앓고 있는 아버지가 한국 여행 중 실종됐습니다."

한 일본인이 한국 여행 중이던 70대 아버지가 실종됐다며 SNS에 도움을 요청한 끝에 아버지를 찾았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지난 17일 일본인 A 씨는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에 "여러분의 관심이 필요합니다"라고 아버지의 실종 소식을 알렸습니다.

번역기를 이용한 듯한 어색한 한국어로 작성된 해당 글에는 "74세의 경증 치매를 앓고 있는 아버지가 지난 15일 서울 시청의 한 호텔에서 목격된 후 행방을 알 수 없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아버지를 도와달라. 제보를 부탁한다"며 실종된 아버지의 외모와 인상착의를 알 수 있는 사진을 함께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아버지는 화장실에 갔다가 실종돼 돈도 없었고, 체력도 저하된 상태라 맨 바닥에 누워 있을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연을 알게 된 누리꾼들은 A 씨 아버지를 걱정하며 "하필 외국인이라 말도 안 통할텐데", "광화문 시청 방면에 계신 분들은 주변을 살피며 얼굴 확인 부탁드린다"며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한 누리꾼은 댓글을 통해 "경찰이 시민들에게 문자를 보내 (실종 소식을) 알고 있다. 속히 안전하게 가족들이 (아버지를) 만나게 되기를 기원한다"며 지난 16일 서울경찰청으로부터 받은 재난 문자를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실제 그가 받은 메시지 내용을 보면 종로구에서 실종된 A 씨 아버지 이름과 함께 A 씨가 올린 실종 당시 아버지 인상착의 내용과 동일했습니다. 

이후 A 씨가 올린 글은 "한국 여행 중 실종된 일본인 경증치매환자 찾는 중" 등 제목으로 순식간에 온라인 커뮤니티 등으로 퍼지기도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제보 덕분인지, A 씨가 도움을 요청하는 글을 올린지 얼마 되지 않아 아버지를 무사히 찾았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경찰청 실종아동찾기센터 블로그에도 '실종 경보(해제)'라는 제목으로 실종자를 안전하게 발견한 소식이 전해졌다.

서울에서 실종됐던 A 씨 아버지는 인천 시내 길거리에 주저앉아있다가 경찰관에게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 씨는 "(글을) 퍼뜨려 주신 여러분, 정보를 주신 여러분, 걱정해주신 여러분. 경찰로부터 (아버지를) 무사히 찾았다는 연락을 받았다.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 정말 감사하다"며 관심을 모아준 누리꾼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사진=X·옛 트위터 캡처, 실종아동찾기센터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