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위치:메인 화면 >오락 >美백악관 "심각한 위협은 러시아의 위성 공격 역량" 본문

美백악관 "심각한 위협은 러시아의 위성 공격 역량"

시간:2024-03-29 05:18:10 출처:网络整理编辑:오락

핵심 힌트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소통보좌관 /AP=연합뉴스미국 백악관은 현지시간 15일 러시아가 위성 공격 역량을 개발하고 있다고 공식 확인했다.러시아가 다른 국가의 위성을 파괴할 수 있는

美백악관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소통보좌관 /AP=연합뉴스미국 백악관은 현지시간 15일 러시아가 위성 공격 역량을 개발하고 있다고 공식 확인했다.러시아가 다른 국가의 위성을 파괴할 수 있는 무기를 개발하고 있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美백악관
앞서 미 하원 정보위원장은 '심각한 국가 안보 위협'이 있다며 바이든 행정부에 정보 공개를 요구했었다.
美백악관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소통보좌관은 이날 브리핑에서 "위협의 구체적인 성격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내용은 제한적이지만 러시아가 개발 중인 대(對) 위성 역량과 관련됐다고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美백악관
다만 러시아가 이를 실전 배치하거나 운용한 상태는 아니라고 말했다.
또 커비 보좌관은 "러시아가 이 특정 역량을 개발하려고 한다는 것이 우려되지만, 그 누구에게도 직접적인 위협은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뉴욕타임스는 러시아가 개발 중인 무기에 대해 "인공위성을 겨냥한 것으로, 미국과 동맹국의 민간통신, 우주 감시, 군사 지휘 및 통제 시스템을 파괴할 수 있다"며 "미국은 현재 그런 무기에 대응해 위성을 방어할 능력이 없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