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위치:메인 화면 >탐색하다 >[주가동향] “나와 관련 없다”에도... ‘조국 테마주’ 화천기계 연일 상승세 본문

[주가동향] “나와 관련 없다”에도... ‘조국 테마주’ 화천기계 연일 상승세

시간:2024-03-29 10:00:27 출처:网络整理编辑:탐색하다

핵심 힌트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17일 오후 인천 남동구 샤펠드미앙에서 열린 조국혁신당 인천시당 창당발기인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총선을 앞두

[주가동향] “나와 관련 없다”에도... ‘조국 테마주’ 화천기계 연일 상승세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17일 오후 인천 남동구 샤펠드미앙에서 열린 조국혁신당 인천시당 창당발기인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총선을 앞두고 정치 활동을 본격화하는 가운데 '조국 테마주'로 꼽히는 화천기계가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18일 오전 9시 38분 현재 화천기계는 전 거래일 대비 20.29% 오른 7530원에 거래 중이다.

지난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출마설에 급등락을 거듭했던 화천기계는 지난 1월 31일 3195원까지 떨어졌으나, 그가 공식적으로 출마 의향을 밝히며 최근 급등을 거듭해 왔다.

화천기계는 대형 풍력가공기 등 공작기계를 생산해 판매하는 기업이다. 남광 전 화천기계 감사가 조 대표와 미국 UC버클리 로스쿨 동문이라는 이유로 '조국 관련주'로 분류됐다.

남 전 감사는 지난 2022년을 끝으로 12년간의 감사 생활을 마무리하고 회사를 떠난 상태다.

다만 조국 대표는 본인과 화천기계 사이에는 별다른 관계가 없다고 공개적으로 밝힌 바 있다.

지난해 9월 화천기계가 상한가를 기록하자 그는 페이스북에 "저와 제 가족은 '화천기계'와 어떠한 관련도 없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