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위치:메인 화면 >초점 >자상한 아빠·친절한 이웃 50대, 뇌사장기기증으로 4명 생명살려 본문

자상한 아빠·친절한 이웃 50대, 뇌사장기기증으로 4명 생명살려

시간:2024-03-28 18:45:09 출처:网络整理编辑:초점

핵심 힌트

(서울=연합뉴스) 김병규 기자 = 자상한 아빠이자 친절한 이웃이던 50대가 뇌사장기기증으로 4명에게 새 생명을 주고 하늘나라로 떠났다.21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 따르면 최병배(59

자상한 아빠·친절한 이웃 50대, 뇌사장기기증으로 4명 생명살려

(서울=연합뉴스) 김병규 기자 = 자상한 아빠이자 친절한 이웃이던 50대가 뇌사장기기증으로 4명에게 새 생명을 주고 하늘나라로 떠났다.

21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 따르면 최병배(59)씨는 지난달 24일 새벽 쓰러졌다가 병원으로 이송돼 수술을 받았으나 의식을 회복하지 못해 뇌사상태에 빠졌다.

최 씨는 같은달 29일 충북대 병원에서 뇌사장기기증으로 신장(좌,우), 안구(좌, 우)를 기증해 4명의 생명을 살리고 인체조직기증으로 100여명 환자의 회복을 도우며 세상을 떠났다.

최 씨의 아들은 태어날 때부터 간문맥혈전증 치료를 받았다. 이 때문에 최 씨 가족은 몸이 아픈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다.

가족들은 의료진에게 최 씨가 회복할 가능성이 없지만 장기기증으로 다른 사람의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설명을 듣고 기증을 결심했다.

유족 등에 따르면 최 씨는 충북 청주시에서 8남매 중 7번째로 태어났으며 유쾌하고 활동적인 성격이었다. 40년 넘게 한 직장(피혁공장)에서 일한 자부심이 컸던 직장인이었고, 퇴근 후에는 자녀들과 근처 냇가로 가서 물고기를 잡으며 시간을 보낸 자상한 아빠였다. 주말이면 벼농사를 지어 친척과 주변 이웃에게 나누어주는 따뜻한 사람이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4명의 생명과 100여 명의 삶의 질을 개선해 주신 기증자와 유가족에게 감사드린다"며 "생명나눔은 사랑이자 생명을 살리는 일로 한 분의 생명이라도 더 살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달 29일 뇌사장기기증으로 4명에게 새 생명을 주고 세상을 떠난 최병배(59)씨(왼쪽). [사진제공 한국장기기증조직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