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위치:메인 화면 >패션 >시도의장협의회 '춘천∼홍천 국도 확장' 국가계획 반영 건의 본문

시도의장협의회 '춘천∼홍천 국도 확장' 국가계획 반영 건의

시간:2024-03-29 14:28:21 출처:网络整理编辑:패션

핵심 힌트

박영서 기자기자 페이지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4년 제1차 임시회[강원특별자치도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15일

시도의장협의회 '춘천∼홍천 국도 확장' 국가계획 반영 건의

박영서 기자
박영서 기자기자 페이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4년 제1차 임시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4년 제1차 임시회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15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임시회에서 권혁열 의장이 제안한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 국도 5호선 춘천∼홍천 확장 및 서면∼신북 우회도로 개설 반영 촉구 건의안'이 원안 가결됐다고 밝혔다.

건의안에는 지역주민의 교통 이용 불편 해소와 지역 균형발전 차원에서 수십 년째 답보 상태에 놓여있는 춘천∼홍천 구간을 확장하고 제2경춘국도 개통에 따른 접근성 향상 등을 우회도로 개설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담았다.

국도 5호선 춘천∼홍천 확장 구간의 경우 제3차 계획에 포함돼 실시설계까지 진행됐으나 제4∼5차 건설계획에서 제외됐으며, 앞으로 강원도청 신축 청사 이전 시 교통체증이 가중될 것으로 예상돼 도로 확장 필요성이 제기되는 곳이다.

광고

서면∼신북 우회도로 개설은 2029년 준공 예정인 제2경춘국도 개통에 따른 교통량 증가에 대응하고 수도권과 강원 북부권역 간 접근성 향상을 위해 필요한 상황이다.

건의안은 국회와 해당 정부 부처에 공식적으로 전달된다.

권 의장은 "수십 년째 답보 상태인 지역 현안을 제6차 건설계획에 반드시 반영해달라"고 촉구했다.

conan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