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위치:메인 화면 >오락 >경총, 쿠팡·유한양행 등 10곳 신규 회원사로 승인 본문

경총, 쿠팡·유한양행 등 10곳 신규 회원사로 승인

시간:2024-03-29 22:55:53 출처:网络整理编辑:오락

핵심 힌트

이승연 기자기자 페이지4연임 앞둔 경총 손경식 회장(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손경식 경총회장이 21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경총 이사회 및 정기총회에 참

경총, 쿠팡·유한양행 등 10곳 신규 회원사로 승인

이승연 기자
이승연 기자기자 페이지
4연임 앞둔 경총 손경식 회장
4연임 앞둔 경총 손경식 회장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손경식 경총회장이 21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경총 이사회 및 정기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경총은 이날 정기총회를 통해 손 회장의 연임 안건을 의결할 것으로 알려졌다. 손 회장이 연임에 성공하면 2018년 3월 취임 이후 4번째 경총 수장을 맡게 된다. 2024.2.21 superdoo82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쿠팡, 유한양행 등 10개 회사가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의 신규회원사가 됐다.

경총은 21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이사회를 열어 이들 회사의 신규 회원 가입안을 가결했다.

온라인 유통 시장 1위 기업인 쿠팡은 사실상 작년부터 경총의 회원사로 활동했으며, 이날 이사회 의결을 거쳐 정식회원사로 합류하게 됐다.

광고

국내 대표 의약품 제조기업인 유한양행을 비롯해 제약회사 동아 ST, 차 부품 제조사 한온시스템, 전국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등도 새 회원이 됐다.

현재 경총은 전국에 4천250여개사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경총은 이날 이사회에 이어 정기총회를 개최해 손경식 회장과 이동근 상근부회장의 연임안을 확정지을 예정이다.

손 회장은 행사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가장 시급한 노동 현안에 대한 질문에 "노동 유연성"이라며 "새로운 국회에서도 해결해줘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wink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