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위치:메인 화면 >핫스팟 >구로구, 26일부터 대형생활폐기물 콜센터 운영 본문

구로구, 26일부터 대형생활폐기물 콜센터 운영

시간:2024-03-29 16:44:15 출처:网络整理编辑:핫스팟

핵심 힌트

정준영 기자기자 페이지(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는 이달 26일부터 주민 편의를 위해 대형생활폐기물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그간 대형생

구로구, 26일부터 대형생활폐기물 콜센터 운영

사진 없음
정준영 기자기자 페이지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는 이달 26일부터 주민 편의를 위해 대형생활폐기물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그간 대형생활폐기물은 구청 홈페이지 또는 대형생활폐기물 배출 서비스 지원 앱 '빼기'를 이용해 온라인 신고하거나 직접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스티커를 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26일부터는 콜센터를 운영하는 만큼 편리하게 전화로 배출 신고를 할 수 있게 된다. 온라인 배출 신고가 어려웠던 어르신 등 디지털 소외계층의 불편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광고

콜센터(☎ 02-2615-3203)에서는 6명의 상담원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수수료 문의, 배출 번호 안내, 수거 등 관련 민원을 처리한다.

기초생활수급자 등 배출 수수료 면제자를 위한 방문 접수는 유지되며, 변경에 따른 주민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6월 말까지 방문 신고와 콜센터 운영을 병행할 방침이다.

구로구청
구로구청

[구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rince